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21. 5. 11. 22:45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여러분들은 가끔 살면서 지인, 친척들의 결혼식에 참석할 일이 있을 겁니다. 결혼식을 매일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축의금 봉투를 쓰는 것도 생소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위치
이름은 봉투 뒤에 쓰시면 되며, 앞쪽에는 한자로 기입을 많이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요즘 추세는 한글로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봉투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현금만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름은 봉투 뒷면 왼쪽 하단에 작성하시면 되며,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름 옆에 소속을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봉투 앞 축하메시지는 축결혼이라는 문구가 대표적입니다.
부의금 봉투 쓰는 방법
부의금은 장례식에서 많이 쓰이곤 하는데, 미리 준비하실 분들은 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부의금이란 장례비용을 돕기 위해서 부조로 내는 돈을 말하며 조의금은 고인의 죽음을 슬퍼하는 마음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부의금 봉투는 무늬가 없는 하얀 봉투를 준비하셔야 하며, 접수대에 부의금을 전달해야 합니다. 부의금 액수는 홀수 금액을 내며, 뒷면에 자신의 이름을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축의금 봉투 인쇄
축의금 봉투를 쉽게 인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ord 프로그램을 열어주신 뒤 상단 도구에서 편지- 편지 병합을 시작하신 뒤 봉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봉투 사이즈를 입력하신 후 인쇄 옵션에서 여러분들의 프린터 방식을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봉투에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신 뒤 여러 장을 인쇄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장씩 점검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인쇄 용지를 장착하신 뒤 인쇄를 실시하시기 바라며, 자동으로 봉투를 인식하지 못하는 프린터의 경우 wps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축의금 봉투 뒷면 이름 쓰는법
축의금 봉투 뒷면에 이름 쓰는 것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쓰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세로로 반을 나눴을 때 왼쪽에는 소속과 성함을 적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왼쪽부분에 한해 왼쪽에 성함을 적은 뒤 오른쪽에 소속을 나타내면 됩니다.